개인지원 서비스 |
- 대상 : 입소된 장애인
- 서비스 지원자 : 보호자, 후견인, 자원봉사자, 사회복지사외 관련 자원
- 과정 : 사정, 서비스 지원계획수립, 서비스 실행, 점검, 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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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가활동 |
- 산행, 둘레길 걷기, 체육활동
- 신체활동으로 심리⦁정서적인 행복감을 증진하고, 건강한 삶의 질을 향상함.
- 자원봉사팀과의 영화관람, 일일 나들이, 여가문화체험
- 여가 및 문화활동으로 개인의 욕구를 충족하고 즐거운 경험을 확대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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거주인고충처리 |
- 거주시설의 특성상 발생하거나 경험하는 다양한 불만과 어려움을 표현하도록 지원하고, 표현할 수 있는 장과 여건을 마련하여 표현된 고충들이 반영되고 처리되어서 보다 더 행복한 삶을 누린다.
‧ 고충처리, 개별데이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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욕구 및 만족도 조사 |
- 기관의 운영 및 사업에 거주인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각 영역별 욕구 및 의견을 파악함
‧ 욕구조사, 만족도조사, 음식 선호도 조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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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서비스 |
- 기타 상담(거주인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필요한 유관기관 상담 등)
- 집단상담 [장애인 당사자, 직원]
- 개별상담 [장애인당사자, 직원, 보호자]
* 심리정서지원
* 고충해결지원
* 전문심리상담 연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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